일상속 보물찾기

iOS 11.3 업데이트 오류 본문

일상 이야기

iOS 11.3 업데이트 오류

PaperC 2018. 4. 5. 10:56

아침에 출근하는데 팀장님이 어제 아이폰을 업데이트 했는데 폰이 엄청 빨라졌다며 업데이트를 적극 추천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얼른 업데이트를 했습니다만... 폰이 업데이트를 거부하더군요!!



급하게 여기저기 검색해봤지만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폰을 껐다가 켜봐도 역시 업데이트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뜬금없이 궁금해진 iOS란 무엇인가? 블로그를 하며 달라진 점이 예전에는 어떤 일을 할 때 잘 모르거나 애매한 개념들은 그냥 지레짐작하고 넘어갔는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모르거나 애매한 개념들은 검색을 통해 정확한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못된 지식을 포스팅한다고 생각하니 부끄럽기도하고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도 민폐라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달라진 점이 무슨 일이 생기거나 무언가가 눈에 띄면 포스팅을 어떻게 할 지 생각하거나 어떤 때는 먹이를 찾는 하이에나처럼 포스팅 할 주제를 찾아 헤매이기도 합니다. 원래 저는 그냥 간단히 하루의 일과를 정리하고 짧은 글쓰기 등과 같은 소소한 취미생활을 하려고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물론 많은 블로그 중에 초대장을 받아야 활동할 수 있는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고 하기에 혹시 나중에 잘되면 돈도 좀 벌어보자는 마음도 있었지요. 음... 원래는 점점 블로그의 노예가 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얘기하다보니 전 자본주의의 노예였군요.

어쨌든 뜬금없이 iOS가 궁금해져서 검색해보니 iOS의 원래 이름은 iPhone OS였는데 iPhone OS가 아이폰뿐 아니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애플 티비 등에도 사용되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2010년 6월 출시한 4.0 버전부터 iOS로 명칭을 바꿨다고 합니다. OS는 Operation System의 약자로 운영체제라고도 하며,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응용 소프트웨어를 위한 기반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중재 역할을 해 주는 프로그램을 말한다고 합니다.

컴알못인 저에겐 너무 머리아픈 얘기였습니다. 아침부터 괜히 폰 업데이트를 하려다가 머리만 아프네요;;

iOS를 검색하다보니 전 위키백과보다 두산백과가 편하더군요!!
그래서 아래에 링크 한번 걸어봅니다.

👉 iOS(두산백과)


———————————————————————————

4월 5일에 iOS 11.3의 업데이트가 안되더니, 다음날인 4월 6일 업데이트가 쉽게 됐습니다. 굳이 전날과 달랐던 점을 생각해보면 배터리가 100% 충전됐다는 것 정도였습니다. 근데 업데이트를 해보니 다른 건 모르겠지만 카메라 반응속도가 빨라지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