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보물찾기

내가 쓰는 아이폰 어플소개_SoundHound(사운드하운드) 본문

일상 이야기

내가 쓰는 아이폰 어플소개_SoundHound(사운드하운드)

PaperC 2018. 3. 14. 14:47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며 오래도록 사용한 어플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SoundHound 입니다. 굳이 발번역을 해보면 소리를 잡는 사냥개정도 ㅋ
길가다 낯익은 음악이나 처음 듣는 좋은 음악이 들려오면 노래 제목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지요.
바로 이럴때 사운드하운드 어플을 사용하면 들려오는 노래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생각보다 비싸서 처음부터 살 생각도 안했고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어플의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처음 어플을 시작하면 이런 화면이 잠시 나오고




바로 이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주변에 참 좋은데 제목은 모르겠는 노래가 들릴때 위의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며 들려오는 노래를 검색합니다.



노래검색이 끝나면 “끝나셨으면 누르세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문구가 나온 후 아래쪽의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노래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함정이 하나 있지요...
주변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검색하면 매우 잘 검색하지만
제가 흥얼거리는 소리로 검색하면 다른 노래로 검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제가 음치라는걸 뼈져리게 느끼게해주는 잔인한 어플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사용할때 주의하세요 ㅋㅋㅋ
가끔씩 잔인해질때를 빼곤 꽤 유용해서 오랫동안 사용해 온 어플입니다~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안일 주사위  (2) 2018.03.20
화이트데이 이벤트  (4) 2018.03.15
주말에는 역시 도배 ㅜㅜ  (4) 2018.03.10
소확행 하신가요  (2) 2018.03.09
아이폰 게임영상 녹화기능  (0) 2018.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