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속 보물찾기

아이폰 게임영상 녹화기능 본문

일상 이야기

아이폰 게임영상 녹화기능

PaperC 2018. 3. 8. 12:33

요즘 저는 프리파이어란 게임에 푹 빠져있습니다 ㅋㅋ
유튜브와 각종 인터넷에서 프리파이어 플레이 영상을 보면서 ‘저걸 어떻게 녹화를 했을까?’라는 남들보다 한참 늦은 고민을 하게 됐지요 ㅋㅋ
그래서 인터넷 여기저기 뒤적여본 결과 아이폰에서도 게임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사골 우리듯이 저도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ㅋㅋ


1) 설정-> 제어센터


2)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3) 제어 항목 사용자화에 들어가면 위에 이렇게 4가지가 포함된 항목에 들어가 있습니다.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화면기록” 항목이 보입니다.


5) 왼쪽의 녹색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기록 기능도 포함된 항목에 들어갑니다.


6) 기본적인 설정을 마친 후 홈화면에서 제어센터를 열어보면 이런 항목이 추가됐습니다.


7) 추가된 항목을 터치하면 3초 카운트다운 후에 아이폰에서 발생하는 화면과 소리가 모두 녹화됩니다. 녹화중에는 화면 맨위에 빨간 줄이 뜨고, 그 빨간 줄을 누르면 녹화가 종료됩니다. 종료된 영상은 잠시 후에 사진첩으로 저장됩니다.
아래는 제가 플레이한 프리파이어 게임영상을 녹화해서 유튜브에 올린겁니다 ㅋㅋ

녹화한 게임영상​​​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